'무던한 개발자를 위한 모던한 자바스크립트'... 관심을 끌만한 엄청난 제목이었다.

이미 기존에 '인사이드 자바스크립트', '모던 자바스크립트 핵심 가이드' 책 두권을 가지고 있고 읽어 봤기 때문에

과연 이 책은 앞선 두 책과는 '어떤점이 다를 것인가?'가 의문이었다.

그런 점에서 똑같이 모던이라는 단어를 쓰면서도 라임을 이용해서 관심을 이끌게 한 제목은 탁월했다고 생각한다ㅎㅎ

 

서두는 미루고 책을 뙇 펴봤을 때 기존 책들과 다르면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은 책의 구성을 그냥 이론을 쭉 나열한게 아니라 (아니 나열은 했지만) 단계별로 나누어서 구성하였다.

동그라미는 반드시 알아야 하는 기본 주제, 세모는 중급 주제, 별 모양은 프레임워크 개발자들이면 알아야 할 고급 주제, 모래시계(?) 모양은 복잡하고 어려운 주제. 이렇게 총 네 단계로 책이 구성되어져 있었다.

우선 당장은 많은 내용을 한번에 다 볼게 아니었기 때문에 나는 동그라미의 기본 주제들을 빠르게 읽어나갔다.

다른 책들은 보통 쭉 내용이 나열 되어 있어서 때론 어렵거나 이해가 안가더라도 순서대로 보면서 꼭 보려고 노력하는데, 이 책은 당장 이 내용은 내 수준에서는 안봐도 된다는걸 판단 할 수 있기 때문에 빠르게 볼 수 있어서 좋았다.

그렇다고 책의 내용이 얉거나 없는 것도 아니고 심화적인 내용도 많기 때문에 좋았다. 특히, 끝에 가면 타입스크리트 관련해서도 다루고 있었기 때문에 추후 단계적으로 계속 읽어볼 욕심도 많이 났다.

처음 자바스크립트를 접하면서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모르는 사람들에게 빠르면서도 단계적으로 학습해 나갈 수 있는 아주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

 

 

※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 > 프로그래밍' 카테고리의 다른 글

헤드퍼스트 디자인패턴  (0) 2022.04.24
다시 고등 수학  (0) 2022.04.10
처음 시작하는 파이썬  (0) 2021.08.22
모던 자바스크립트 핵심 가이드  (0) 2021.06.20
실전 아파치 카프카  (0) 2021.04.11

WRITTEN BY
김치치즈스마일
세계정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