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공학을 전공한 나에게도 이론 중심인 컴퓨터 구조와 운영체제는 쉽지 않은 전공과목이었다ㅠㅠ
(어렵다기 보다는 흥미가 다소 떨어진...)
그래도 전공이다 보니 전공 시험 혹은 기사 자격증을 따기 위해서 재미는 없었지만 억지로 공부를 했었다.
그 결과, 당시에는 알았지만 지금은 많은 내용들이 머릿속에 남아있지 않다...ㅠㅠ

그래서 요즘은 개발도 개발이지만 이론적인 지식들을 다시 머릿속에 채워 넣어야 겠다는 생각을 많이 하고 있었지만 예전에 너무 재미없게 공부하던 기억때문에 쉽사리 시작하지 못하고 있었다...😂

그러던 중, '혼자 공부하는 컴퓨터구조 + 운영체제'라는 책을 알게 되었다. 물론 두께는 역시나 얇은 편은 아니었지만 이미 여타 혼공~ 시리즈를 많이 봤었기에 믿고 읽기 시작했다.

혼자 공부하는 컴퓨터구조 + 운영체제
로드맵


혼공~ 시리즈답게 단순히 지식을 가득 담기 위해 글만 잔뜩 있는게 아니라 적절한 예시와 이해를 돕기 위한 그림들이 있었으며 별도로 용어를 다시 한번 정리하고 간단한 문제를 풀어보면서 학습한 내용을 정리하고 잘 이해했는지 체크할 수 있었다.

그림으로 이해를 돕고 있다
키워드 정리 및 확인 문제

하지만 이런 내용만으로는 이 책의 장점이라고 하긴 아쉽다.
동영상 강의를 통한 학습은 기본이고 저자에게 질문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도 실제 내가 시험기간에 핵심 용어를 정리해놓은 것 같은 혼공 용어 노트를 통해서 중요한 용어들만 정리해서 볼 수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이다 :)

용어들이 잘 정리된 '혼공 용어 노트'

항상 비전공자인 주변 개발자들에게 개발 언어나 알고리즘 공부뿐만 아니라 운영체제나 컴퓨터구조와 같은 이론적인 공부도 하도록 추천하고 있는데 (물론 나도 다 까먹고 부족하지만...)
이 책을 읽고난 뒤부터 비전공자인 친구들 혹은 기술면접을 준비하는 친구들에게 독학으로도 얼마든지 내것으로 만들 수 있을 것 같기에 이 책을 읽어보라고 추천하고 싶다!ㅎㅎ
(실제로 최근에 비전공자들을 위한 IT 책들을 전공자지만 비전공자 시점으로 많이 읽어보고 있다)

· 구매 및 책 정보

 


WRITTEN BY
김치치즈스마일
세계정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