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와 객체의 정의와 용도는 어떤 것일까?
클래스
· 정의 : 클래스란 객체를 정의해 놓은 것.
· 용도 : 클래스는 객체를 생성하는데 사용.
객체
· 정의 : 실제로 존재하는 것, 사물 또는 개념.
· 용도 : 객체가 가지고 있는 기능과 속성에 따라 다름.
프로그래밍에서의 객체는 클래스에 정의된 내용대로 메모리에 생성된 것을 뜻함.
쉽게 설명하자면 클래스는 제품의 설계도이고 객체는 설계도를 사용해 만든 제품이라고 볼 수 있다.
인스턴스
· 클래스로부터 만들어진 객체를 그 클래스의 인스턴스라고 함.
· 클래스로부터 객체를 만드는 과정을 인스턴스화 라고 함.
· 객체는 모든 인스턴스를 대표하는 포괄적인 의미.
· 인스턴스는 어떤 클래스로부터 만들어진 것인지를 강조하는 보다 구체적인 의미.
하지만 객체와 인스턴스는 같은 의미를 가지고 있으므로 엄격하게 구분할 필요는 없지만 문맥상의 차이는 있음.
[참고] 자바의 정석
'프로그래밍 > Jav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버로딩과 오버라이딩 (0) | 2017.08.14 |
---|---|
JVM의 메모리 구조 (0) | 2017.08.13 |
선언 위치에 따른 변수의 종류 (0) | 2017.08.12 |
변수 타입에 따른 기본값 (0) | 2017.08.05 |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란? (0) | 2017.06.04 |
WRITTEN BY
- 김치치즈스마일
세계정복!
,